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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Visual studio] 빌드 속도 개선, Unity build

by sihyeong 2022. 11. 25.

unity build는 컴파일 최적화 방법 중 하나임

 

 

전처리를 진행할 파일의 개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빌드 속도가 빨라진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visual studio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Unity Build이다.

 

쉽게 말하자면 특정한 cpp 파일을 생성하고 거기다가 우리가 실제로 생성하여 사용하는 cpp 파일들을

#include 하여 파일의 개수를 줄인다.

 

A.cpp를 생성하고 실제 사용하는 B.cpp, C.cpp, D.cpp라 했을 때 아래와 같이 만들어 속도를 향상시킨다.

A.cpp 파일입니다.

#include "B.cpp"

#include "C.cpp"

#include "D.cpp"

 

 

2019 버전 이전의 버전에서는 해당 기능을 숨겨놨기 때문에 따로 추가 처리를 통해 설정 활성화를 해야한다.

2019 이후 버전에서는 Unity Build를 지원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에 접근하여 Unity(JUMBO) 빌드 사용 활성화 하면

 

위의 그림처럼 C/C++의 Unity 빌드 설정이 생기고 안의 내용을 수정하여 사용하면 된다.

 

Unity 파일의 최소 소스 수는 한 cpp파일에 몇개의 cpp를 include 할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cpp의 크기와 개수를 적절히 생각해서 사용해야 한다.

 

include 할 수 있는 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정 크기를 넘어가면 동작을 안한다.

 

미리 컴파일된 헤더의 경로 문제로 컴파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다중 프로세서 컴파일은 사용으로 해둬야 동작이 가능하다.

 

기타 여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나 빌드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선 감수해야하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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